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성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고 콜레스톨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첫번째: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위험증가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동맥에 치석 형성을 촉진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의 순환이 어려워집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가 발생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심장 질환, 협심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이 깊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 뇌혈관 질환과 인지기능 저하

뇌혈관 질환과 인지 기능 저하 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뇌혈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치매와 관련된 혈관 질환인 혈관성 치매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뇌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뇌에 영양 공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인지 기능 저하와 기억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 간기능 저하와 지방간 발생위험

간 기능 저하와 지방간 발생 위험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높으면 간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 콜레스테롤은 간 내 지방 축적을 촉진시키며, 이는 지방간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지방간은 간 기능을 저하시키고, 만성 간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 콜레스트롤 예방 법은 무엇일까요?

2. 고콜레스트롤을 막기위한 예방법

첫번째: 건강한 식습관 유지.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대신, 식이 섬유와 단일/다중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채소, 과일, 전체 곡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 해산물, 닭 가슴살 등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꾸준한 신체 활동하기.

꾸준한 신체 활동은 고 콜레스테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을 조화롭게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달리기, 수영, 사이클링 등 유산소 운동과 복부 근육 강화 운동, 가벼운 체력 트레이닝 등 저항 운동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간 기능 저하와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 신체 활동, 적절한 생활습관 유지 등을 통해 콜레스테롤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